군대간 현석이형의 프로젝트그룹 크리스피로즈가 2집이 나왔다!!!!ㅋ
1집은 우결에 BGM으로도 깔리고 그랬는데
2집은 개인적으로 더 좋으니깐 더 많이 나오고 할듯...
다만 걸리는게.. 군복무중이라ㅠㅠ
여름에나 나온다그랬는데 가을다되서 아니 겨울다되서 앨범내놓고
자기는 군대가불고..
이번엔 TV풀연도 못하겠네ㅠㅠ
아.. 현석이형한테 위문편지써야하는뎅ㅋㅋ
http://music.naver.com/album.nhn?tubeid=185301
사랑의 본질을 통해 대중적인 감성과 마니아적인 감성… 두 마리 토끼를 잡다.
2nd 미니앨범 [Love Song]
지난 2007년 봄. 상큼했던 그룹명 만큼이나 색깔 있는 첫 미니앨범 [whispering from the solarsystem]을 발표해 < Crispy Paradise >로 많은 사랑을 얻었던 크리스피로즈가 2년이 훌쩍 넘은 올 가을 두 번째 미니앨범 [Love Song]으로 돌아왔다.
크리스피로즈는 라운지(lounge), 일렉트로니카(electronica), 애시드(acid), 시부야계(shibuya-kei) 음악을 기반으로 하나 그 정서와 감성은 지극히 한국적이라 할 수 있었다. 다만,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곡 가사를 영어로 제작했던 이전과는 다르게 이번 앨범은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타이틀 곡 < Love Song >을 비롯해 한국어 가사와 영어 가사가 적절히 수록되어 감상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.
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인가수 고은의 데뷔곡 < 사랑해사랑해사랑해 >의 작곡가로 알려진 기현석의 프로젝트 그룹이기도 한 크리스피로즈의 이번 앨범은 첫 앨범과 동일한 객원 보컬시스템으로 제작되었다. 작곡가 기현석이 작사,작곡,편곡 등 전반적인 작업을 담당했고, 새로운 보컬 정지윤을 맞이하여 본 앨범을 완성했다. 객원보컬 정지윤은 얼마 전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디지털카메라의 티저 광고를 통해 ‘거울녀’라는 닉네임으로 한동안 검색 창을 뜨겁게 달군 주인공으로, 귀엽고 상큼한 외모만큼이나 개성있는 목소리를 과시하고 있다. 타이틀 곡 < Love Song >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하며 또 다른 끼를 발산하기도 했다.
곡소개
첫 앨범보다 다채로운 구성을 선사하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< Love Song >은 인기프로그램이었던 '우리 결혼했어요'에 삽입되었고, 최근 신인 여가수 고은이 리메이크 했을 만큼 사랑받았던 < Crispy Paradise >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. 상큼한 네오보사(neo-bossa) 스타일로, 상큼한 멜로디라인과 수줍은 듯한 정지윤의 보컬이 아름다운 가사와 잘 어울린다. 한편,
< Love Desire >는 펑키한 리듬의 디스코 하우스 곡으로 그루브한 기타와 베이스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곡으로 높은 완성도를 들려주고 있다. 앨범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< I Feel So Fine >은 반복되는 피아노 멜로디가 인상 깊은 일렉트로니카 곡이다. 전반부는 잔잔한 연주곡 스타일로 진행되다가 후렴구에서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다. 라틴 하우스 곡 < Flower >는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과 더불어 보컬 정지윤의 작사가 돋보인다.
이번 앨범에서 가장 대중적인 곡이라 할 수 있는 < 그녀를 찾아요… >는 남녀가 서로 자기 자신을 3인칭으로 표현한 가사가 귀에 들어온다. 멜로디에서 이별에 대처하는 연인이 서로 대화를 주고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.